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올해도 어김없는 SM 할로윈 파티, 1등 샤이니 키부터 미대 오빠 김충재까지

[문화뉴스 MHN 정보미 인턴기자] 연예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가 지난달 31일 공식 SNS에 할로윈 파티에 참석한 소속 연예인들의 사진을 게재했다. SM은 해마다 할로윈이 되면 파티를 열고, 소속 연예인들은 저마다 할로윈 분장을 하고 파티에 참석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SM 소속 연예인들의 할로윈 분장은 강렬했다. 엑소, 샤이니, 소녀시대, 레드벨벳, 보아, 루나, 강타, NCT, 김충재, 오영주 등은 SM만의 전매특허 할로윈 파티에 참석해 저마다 개성 넘치는 코스튬을 선보였다.


★샤이니 키 

매번 매년 독특하고 퀄리티 높은 분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던 키는 이날 포토월에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지 못했다. 대신 판넬을 세우면서 여전히 건재한 분장 실력을 자랑했다. 이번에 그가 공개한 판넬의 정체는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 최고의 악인 볼드모트였고, 베스트드레서 상을 받아 몰디브 왕복 비즈니스 항공권 2매와 숙박권을 상품으로 받았다.


★ 루나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외계생명체 그루트로 변신한 F(x)의 루나는 고퀄리티의 분장으로 모두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대형탈 때문에 그의 얼굴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아티스트가 누구일지 관심이 높았다. 루나는 자신의 정체를 완벽히 숨긴 루나의 모습은 할로윈 취지를 제대로 살렸다.


★강타 

강타는 풀어헤친 셔츠와 블랙 모자를 매치했다. 흰 셔츠에 얼룩진 피와 그의 볼에 선명하게 새겨진 상처는 할로윈임을 확실히 알리는 듯했다.  


★엑소 첸백시(첸, 백현, 시우민)

그간 할로윈파티에서 다양한 분장을 했던 엑소 역시 기대를 받았다. 이날 엑소 첸백시는 각자의 콘셉트를 한껏 살렸다. 첸은 드라큘라로, 백현은 온몸에 붕대를 감은 미라로 등장했다. 그리고 시우민은 영화 '미니언즈'를 찢고 나온 모습을 자랑했다.


★레드벨벳 

레드벨벳은 각자 개성 넘치는 코스프레를 한 채 등장했다. 조이는 영화 '곡성'의 히로인 천우희를 패러디했으며, 예리는 머리 위에 귀여운 고깔모자가 포인트인 초콜릿으로 분했다. 아이린은 노란 우비를 입고 빨간 머플러로 포인트를 준 우비 소녀 콘셉트를 자랑했다. 섹시미를 강조하는 슬기와 토시오를 연상케 한 웬디 역시 박수를 받았다. 


★태연

뛰어난 실력의 베이킹, 네일아트 등 '금손'으로 불린 소녀시대 태연은 이날 역시 정교한 메이크업으로 화제가 됐다. 태연은 공포영화 '애나벨: 인형의 주인' 속 애나벨로 변신해 무서우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선보였다. 인형처럼 꼿꼿이 앉아있는 디테일한 콘셉트는 싱크로율 100% 분장이 핵심인 할로윈의 분위기를 더욱 살렸다. 


★ 보아 

보아는 올 한해 트렌드였던 레오파드 무늬의 옷을 입고 등장했다. 이날 그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강한 섹시미를 강조한 캣우먼으로 변신했다.


★NCT 

NCT 멤버들도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변신했다. 마크와 재민은 각각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코난과 괴도 키드로 분했고, 재현과 정우는 영화 '타이타닉' 따라잡기에 나섰다. 

NCT 드림의 지성과 윈윈, 런쥔, 해찬은 피터팬부터 마이클 잭슨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해 시선을 끌었다. 태용은 '카드캡터 체리'의 샤오랑, 루카스는 마블 히어로 토르가 됐고, 천러는 영화 'IT'의 광대 페니 와이즈로 완벽하게 변신했다. 


★오영주 

'하트시그널2'에 출연했던 오영주 역시 SM 할로윈 파티에 모습을 드러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는 귀여운 마리오로 분장해서 환한 미소로 포토존에 서, 궁금증을 유발하게 했다. 


★김충재

기안84의 가장 잘생긴 절친 김충재도 눈길을 끈다. 그는 이날 파티에 바나나 모양의 의상을 입고 등장, 자신만만한 미소를 지었다.


이외에도 많은 아티스트는 물론 SM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이수만 역시 제복을 입고 등장해 함께 할로윈을 즐겼다.


한편, 할로윈은 매년 10월 31일 그리스도교 축일인 만성절 전날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로, 본래 핼러윈은 켈트인의 전통 축제 '사윈'(Samhain)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켈트 족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음식을 마련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림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았다. 이때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이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핼러윈 분장 문화의 원형이 됐다. 현재의 모습을 갖춘 것은 1930년대 무렵 부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