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장미여관' 멤버 임경섭, 배상재, 윤장현 불화 폭로... 장미여관 '해체' 아닌 '분해'

[문화뉴스 MHN 이상인 인턴기자] 12일 멤버 간 견해 차이로 인해, 계약이 종료되는 12일을 기점으로 팀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발표한 장미여관이 사실 견해 차이가 아닌 불화로 인한 팀 해체라는 것이 밝혀졌다.

이전 소속사 록스타뮤직앤라이브 측은 " 2011년 육중완과 강준우가 주축이 되어 결성한 후 이듬해 5인조로 활동을 시작한 이래 각종 방송과 공연을 통해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장미여관은 멤버간의 견해 차이로 인하여 7년간의 팀 활동을 마무리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장미여관의 멤버였던 임경섭이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장미여관은 공식 해체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는 장미여관의 멤버였던 임경섭, 배상재, 윤장현 세 명이 공동으로 발표한 것이었다.

이들은 공동 입장 전문을 통해 "장미여관 해체 소식의 잘못을 바로잡고자 팬들께 면목이 없지만 부끄러운 얼굴을 들게 됐다"고 말했으며, "장미여관은 해체가 아니라 분해됐고, 두 사람(육중완, 강준우)이 우리에게 장미여관을 나가달라고 했다. 장미여관은 5인조 밴드이며, 구성원 누구 하 사람의 것이 아니고 '아무개 밴드', '아무개와 장미여관'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장미여관의 멤버였던 육중완과 강준우는 장미여관의 해체 발표 이후 '육중완밴드'라는 이름으로 밴드를 재편한다고 발표했다. 임경섭, 배상재, 윤장현의 공동 전문은 이런 사실을 겨냥했다고 볼 수 있다.


▲ 이하 장미여관 배상재, 임경섭, 윤장현 공동 입장 전문.

"장미여관은 공식 해체하지 않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밴드 장미여관의 연주자 배상재, 임경섭, 윤장현입니다.

먼저 팬 여러분들께 면목이 없습니다.

오늘 아침 소속사 명의로 나간 밴드 장미여관 해체 소식의 잘못을
바로 잡고자 부끄러운 얼굴을 들게 되었습니다.

장미여관은 해체가 아니라 분해되었습니다.

두 사람이 세 사람에게 장미여관에서 나가달라고 했습니다.

장미여관은 구성원 누구 한 사람의 것이 아닙니다.

'아무개와 장미여관'이 아닐뿐더러 '아무개 밴드'는 더더욱 아닙니다.

장미여관은 5인조 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