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SM엔터테인먼트, FNC애드컬쳐 인수 "전략적 제휴"

▲ ⓒ SM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이충희 기자] SM엔터테인먼트가 FNC 애드컬쳐의 주식 및 경영권을 구주 및 신주 인수 방식으로 인수했다


14일 SM엔터테인먼트는 FNC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이자 코스닥 시장 상장사인 FNC 애드컬쳐의 주식 및 경영권을 구주 및 신주 인수 방식으로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인수 후 SM엔터테인먼트 지분율은 약 31%가 될 전망이다. 그 결과 FNC 엔터테인먼트는 2대 주주가 된다.


앞으로 SM엔터테인먼트와 FNC엔터테인먼트는 SM엔터테인먼트 그룹 및 FNC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강력한 스타 및 MC 파워를 바탕으로 방송은 물론 온라인, 모바일, 및 해외 시장까지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협력하기로 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은 것.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들과의 제휴 및 해외 진출도 본격적으로 FNC 애드컬쳐를 통해 추진하게 된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이번에 인수한 FNC애드컬쳐가 기존에 영위하고 있던 드라마, 방송 제작, 인쇄 등의 사업은 SM엔터테인먼트 그룹과의 시너지를 통하여 더더욱 발전 시키고, 스타와 엔터테인먼트를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F&B, 패션, 레져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비즈니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chunghee3@mhne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