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게임

가족들과 친구들과 놀기좋은 보드게임, '2014 보드게임콘'




[문화뉴스] 건강한 놀이 문화로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보드게임과 관련한 국내 최대의 보드게임 축제가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가 주최하고 한국보드게임산업 협회(협회장 오준원)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가 후원하는 '2014 보드게임콘' 행사가 오는 19일,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장 3층 C1 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14 보드게임콘'은 ㈜젬블로, ㈜행복한 바오밥, ㈜조엔, ㈜코리아보드게임즈, 우보펀앤런, 매직 빈, 놀이 속의 세상, 에듀카 코리아, 맥 파이, 게임 사피엔스, 공간27 등 12개의 보드게임 기업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300여 종의 보드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체험은 물론 보드게임대회 등 각종 행사를 마련해 여름방학을 맞은 가족단위의 참관객 및 보드게임 마니아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보드게임들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아마추어 보드게임 개발자 전시관'도 마련했다. 아마추어 개발자들의 작품을 전시해 사업화 가능성을 모색하고 참관객들에게도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저렴한 가격에 보드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보드게임 중고장터'가 마련된다. 집에 소장하고 있는 보드게임을 중고로 판매하고, 마음에 드는 새로운 게임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찬스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홈페이지(www.divedice.com) 댓글 참여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국내에서 단 하나뿐인 명품 보드게임을 비롯해 시중에서 좀처럼 구하기 힘든 제품을 소장하고 구경할 기회다. 학부모와 교사를 위해서는 보드게임 활용 교수법, 신작 게임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보드게임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다. 보드게임 마니아들을 위한 보드게임 대회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최근 들어 보드게임은 학습적인 측면과 힐링 효과, 대인관계 증진까지 입증되고 있어 보드게임을 즐기려는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보드게임콘 행사를 계기로 보드게임의 저변이 더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드게임콘 관람은 무료로 홈페이지(www.boardgame.or.kr)에서 18일까지 온라인 사전 등록을 하거나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을 한 참관객에게는 SMS로 입장권이 발송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보드게임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문화뉴스 신일섭 기자 invuni1u@munhwa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