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연·전시

뮤지컬 '웃는 남자' 정선아, 양준모 합류 소감 전해

문화뉴스 2018. 4. 12. 13:09

[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뮤지컬 '웃는 남자'의 캐스팅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뮤지컬계 레전드 배우로 꼽히는 양준모, 정선아가 출연을 확정해 관객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뮤지컬 '웃는 남자' 측은 오는 24일 1차 티켓 오픈을 앞두고 박효신, 정성화, 신영숙에 이어 박강현, 수호의 컨셉 사진을 공개한데 이어 양준모, 정선아 합류로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했다.


공개된 컨셉 사진에서 박강현과 수호는 기이하게 찢겨진 입의 상처로 인해 비극적인 운명에 휘말린 그윈플렌의 아픔을 강렬하면서도 서정적인 눈빛으로 담아내 여심을 완벽히 훔쳤다. 또한 양준모는 인간을 혐오하는 염세주의자인 우르수스를 표현하고자 세상의 모진 풍파를 견뎌낸 듯한 모습과 고뇌에 빠진 눈빛으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조시아나 공작부인 역의 정선아는 그녀만의 섹시하면서도 도도한 포즈와 표정으로 팜프파탈의 치명적인 매력을 물씬 풍겼다.

압도적인 가창력과 빼어난 연기력, 묵직한 카리스마까지 두루 갖춘 배우로 관객과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아 온 양준모가 정성화와 함께 우르수스 역에 더블 캐스팅됐다. 다양한 역을 소화할 수 있는 목소리를 가진 배우 양준모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성악과를 졸업하고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 국립음악원을 수료한 깊은 음악성을 갖춘 인물로 '스위니 토드',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지킬 앤 하이드', '영웅' 등 모든 남자 배우들이 꿈꾸는 역할을 맡아왔다. 그는 "국내외 최고의 실력파 스태프들과 배우들이 모인 '웃는 남자'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해 멋진 무대를 보여드리겠다"고 캐스팅 소감을 전했다.

가창력과 연기력은 물론 춤, 외모까지 모두 갖춘 자타공인 '뮤지컬계 최고의 디바' 정선아가 신영숙과 함께 조시아나 역으로 '웃는 남자'에 출연한다. 정선아는 2002년 '렌트'로 뮤지컬계에 혜성처럼 등장해 '아이다', '에비타', '모차르트!', '위키드'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단숨에 톱스타 반열에 오른 배우다. 최근에는 뮤지컬 '보디가드', '나폴레옹', '안나 카레니나'에서 캐릭터에 대한 탁월한 이해력과 더욱 깊어진 연기력, 가창력으로 대중과 평단의 찬사를 함께 이끌기도 했다. 정선아는 "'웃는 남자'의 대본을 보았을 때, 모든 캐릭터가 입체적으로 살아있어 큰 매력을 느꼈다. 특히 조시아나는 많은 것을 가졌지만 마음의 결핍이 있는 인물이다. 복잡한 감정선을 가진 그녀를 설득력 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캐스팅 소감을 밝혔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신분 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수한 인물인 그윈플렌의 여정을 따라 사회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하는 작품이다. 최첨단 무대 기술과 독창적인 무대 디자인으로 빈민층과 귀족의 삶이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17세기 영국을 재현하고 휘몰아치듯 격정적인 서사와 그윈플렌의 비극적 아픔을 서정적인 음악으로 아름답게 그려낸다. 특히 인신 매매단 '콤프라치코스'가 어린 그윈플렌을 항구에 버려두고 출항해 바다 위를 표류하는 장면과 버림 받은 그윈플렌이 매서운 눈보라 속을 정처 없이 헤매다 어린 데아를 만나는 장면은 극강의 무대예술로 완성되어 최고의 감동을 안겨줄 것이다.


'웃는 남자'는 오는 7월 10일부터 8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월드프리미어로 화려한 막을 올리고 9월 4일부터 10월 28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1차 티켓오픈 회차는 7월 10일부터 7월 19일까지이며 인터파크 티켓예매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공연시간은 화요일 오후7시, 수요일과 금요일은 오후3시, 오후8시이며 목요일은 오후8시, 토요일과 공휴일은 오후2시와 오후6시30분, 일요일은 오후3시에 공연한다. 티켓 가격은 화, 수, 목요일은 R석 14만원, S석 12만원, A석 8만원, B석 6만원이고 금, 토, 일. 공휴일은 R석 15만원, S석 13만원, A석 9만원, B석 7만원이다.


some@mhne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