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영화

'흥부' 정우 "故 김주혁 선배님 보고싶고 그립다"

영화 '흥부' 스틸컷

[문화뉴스 MHN 이민혜 기자] '흥부'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 정우가 故 김주혁 배우에 대한 마음을 털어놓았습니다.

5일 오후 2시 영화 '흥부'(감독 조근현)의 언론 시사회가 열렸는데요. 이날 기자회견에는 감독 조근현과 배우 정우, 정진영, 정해인이 참석했습니다.

극 중 천재 작가 '흥부' 역의 정우는 "영화를 하면서 정진영 선배님 포함해서 선배님들 연기 보면서 느낀 게 많았다. 특히 김주혁 선배님은 배우로서의 큰 울림이 있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매번 배우로서 제 몫을 해야 되기 때문에 공식적인 자리에서 선배님에 대한 얘기를 빼놓기가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정을 추스르고 말씀을 드려야 되는데 그러기가 참 쉽지가 않다. 지금 순간 언제나 그랬듯이 많이 보고 싶고 특히 오늘 더욱더 보고 싶고 그립다"고 속마음을 밝혔습니다.

영화 '흥부' 스틸컷

영화 '흥부'는 고전 소설인 '흥부전'을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양반들의 권력 다툼으로 백성들의 삶이 날로 피폐해져 가던 조선 헌종 14년, 붓 하나로 조선 팔도를 들썩이게 만든 천재작가 '흥부'가 어릴 적 홍경래의 난으로 헤어진 형 '놀부'를 찾기 위해 글로써 자신의 이름을 알리려던 중, 모두가 알고 있는 형제 '조혁'과 '조항리'를 만나게 되면서 깨달음을 얻고 전혀 다른 두 형제의 이야기를 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14일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