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음악

러브송부터 발라드까지…오만과 편견 OST 공개



[문화가 있는 날, 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 문화뉴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연말 분위기에 흠뻑 취할 수 있는 OST가 공개되었다.

크리스마스 스페셜 트랙을 포함한 MBC 월화특별기획 드라마 '오만과 편견' OST가 16일 공개되었다. '오만과 편견' OST에는 기타 선율 속  달콤하고 꿀같은 목소리의 에디킴 '하루 만나', 만능 엔터테이너 박지윤과 훈훈한 외모에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MBC 서바이벌 오디션 '위대한 탄생'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조형우가 함께 한 달콤한 러브송 '채널 고정', 알엔비의 여왕이자 한국 여성 보컬리스트로 손꼽히는 화요비의 '나의 우주', 주인공들의 가슴 아픈 상처를 표현한 명품 보이스 이기찬의 '보통 이별' 등 따뜻하고 설렘이 눈에 띄는 웰메이드 곡들이 수록됐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박지윤과 조형우의 '채널 고정'은 DJ 전자맨이 리믹스 한 클럽 하우스 버젼 '채널 고정 (Junjaman X-MAS Remix)를 스페셜 트랙으로 수록했다. 달콤한 감성의 원곡에 전자맨의 스타일이 더해져 연발과 겨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최근 케이팝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곡가 겸 프로듀서 전자맨은 뉴욕대학교에서 뮤직 테크놀러지를 전공하였으며 미국, 유럽, 일본에서 일렉트로닉 하우스 음반을 발표했다. 클럽 디제이로 활동하며 한국인 최초 월드 와이드 기반 2007년 Juno 챠트 1위, Beatport 챠드 7위를 기록하였다. 최근 한국으로 귀국 후 아이유, 가인, 써니힐 등 작곡과 프로듀싱을 한 실력파 프로듀서이다.

이야기가 거듭될수록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과 배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로 화제인 드라마 '오만과 편견'은 나쁜 놈들의 전성시대에 법과 원칙 그리고 사람과 사랑을 무기로 정의를 지키는 검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이다.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 '무신' 등 탄탄한 스토리와 사실적인 연출을 하였던 김진민 PD와 '학교 2013'으로 학교와 학생들의 이야기를 현실적이고 섬세하게 남았던 이현주 작가가 힘을 합쳐 부동의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를 지키고 있는 드라마 MBC 월화특별기획 '오만과 편견' OST 음반은 다가오는 22일 전국 레코드 샵을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