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공연·전시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 전국 6개 도시 투어

[문화뉴스] 2005년 초연을 시작으로 지난 13년간 대학로 대표 창작 뮤지컬로 자리매김한 연우무대의 스테디셀러 창작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가 2018년 인천, 안성, 수원 등 전국 6개지역 투어를 확정하고 인천을 시작으로 투어 공연을 진행한다. 

오는 19일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안성, 수원, 속초, 남양주를 거쳐 12월 25일 대전에서 2018년 전국 투어를 마무리한다.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 <그날들>, <형제는 용감했다> 등 다수의 히트 작품을 만들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을 연출하며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장유정 연출가의 데뷔작으로 2005년 초연 이래 소극장 뮤지컬 최초로 제12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최우수작품상, 작사/극본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창작 뮤지컬임을 입증했다. 이후 13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3,300회 이상 공연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전국 40여 개 도시를 방문하는 등 스테디셀러 뮤지컬로서의 입지를 다지며 대학로 필수 뮤지컬로 자리 잡았다.

크리스마스이브, 가톨릭 재단의 무료병원을 배경으로 반신불수 환자 최병호가 갑자기 사라지면서 시작되는 <오! 당신이 잠든 사이>는 병원장 베드로가 병원 내 주변 인물들을 만나며 그의 행적을 추적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냈다. 등장인물 각각의 숨겨진 사연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웃음을 전하는 힐링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는 남녀노소 모든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지컬이다.

전국투어에 앞서 뮤지컬<오! 당신이 잠든 사이>의 프로듀서인 유인수 연우무대 대표는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보며 힐링할 수 있는 뮤지컬로, 2018년 전국 투어에서도 서울공연의 감동과 행복을 여러분께 전달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열심히 준비하겠다"며 전국 투어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