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방탄소년단처럼 서울의 매력 느껴보세요"

ⓒ 서울시

[문화뉴스 MHN 김선미 인턴기자] 서울시가 월드스타 방탄소년단과 함께 서울의 매력과 관광 콘텐츠를 알릴 광고 총 7편을 제작했다. 22일부터 차례로 공개돼 TV,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된다.

서울시는 '2023년 5천만 서울 관광객' 달성을 목표로 하는 가운데,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이 소개하는 광고를 전 세계에 송출함으로써 다변화된 관광객 욕구에 부응하는 서울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한다고 이번 광고 제작 취지를 설명했다.

총 7편 광고의 슬로건은 서울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서울 사람처럼 서울에서 살아보라는 메시지를 담은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Live Seoul like I do)'다. 그리고 컨셉은 방탄소년단이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My Seoul Playlist)'다.

광고 중 7편은 서울 방문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먹거리, 쉴 거리, 볼거리, 놀 거리, 즐길 거리, 살 거리, 할 거리 총 7개 테마를 각각 담은 개별 편이다.

7개 테마는 ▲딜리셔스 서울(Delicious Seoul), ▲릴렉싱 서울(Relaxing Seoul), ▲익스트림 서울(Extreme Seoul), ▲히스토릭 서울(Historic Seoul), ▲한류 서울(K-Wave Seoul), ▲패셔너블 서울(Fashionable Seoul), ▲익스클루시브 서울(Exclusive Seoul)이다.

첫 공개는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뤄진다. 개별 편은 22일 오전 10시, 종합 편은 29일 오전 10시다.

유튜브 채널 공개 이후엔 연말까지 전 세계 117개국으로 송출되는 KBS월드를 비롯해 동남아 9개국 900만 가구에 송출되는 tvN 아시아 채널, 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 TV에 방영된다. 중국,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통해서도 광고된다.

아울러 시는 오는 22일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배경화면 이미지 PC 버전 1종과 모바일 버전 2종도 함께 선보인다.

한편, 서울시는 해외 거주 외국인이 직접 나만의 '서울 플레이리스트'를 만드는 <#myseoulplaylist 온라인 이벤트>를 2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연다.

홈페이지에 올라온 방탄소년단 소개 서울관광 플레이리스트 21개 클립영상 중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나 나만 알고 있는 서울여행 꿀팁 관련 사진·영상 4개를 모아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해시태그 #myseoulplaylist 와 함께 SNS에 공유하는 방식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세계적인 톱스타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이 서울의 매력과 핫한 관광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고 공감을 끌어내는 서울관광 홍보대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방탄소년단이 소개한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 영상 광고를 통해 전 세계의 많은 젊은이가 각자의 'My Seoul Playlist'를 만들어 보며 서울관광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이 관심이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선미 기자 | press@munhwa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