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게임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동시에" 11월 3일, 'AGF 2018' 개최

ⓒ 'AGF 2018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이준호 인턴기자] 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 'Anime x Game Fastival 2018' (이하 AGF 2018)이 오는 11월 3일, 4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1회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애니메이션을 콘텐츠로 한 영화, TV, 게임, 출판, MD 등의 종합페스티벌로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산업 시장의 저력을 보여줄 뿐 아니라 대중들에게는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고 매니아들에게는 당당하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기는 멀티플레이 공간이 될 예정이다.

ⓒ 'AGF 2018 홈페이지'

'AGF 2018'의 행사가 오픈되자마자 많은 애니메이션, 게임 매니아들은 앞을 다투어 SNS를 통해 행사의 소식을 공유했으며, 이에 팬들은 '진짜 가고 싶다', '카이토를 위해 티켓샀어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참가의사를 밝혔다.

팬들도 있어 현장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을 주제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다양한 코스프레를 진행할 수 있도록 별도의 탈의실 및 물품보관소도 운영된다.

ⓒ 'AGF 2018 홈페이지'

3일 첫번째 스테이지 이벤트는 서울코믹월드의 MC로도 잘 알려진 유튜버 성아와 평소 애니메이션의 팬을 자처하는 일본 아나운서 요시다 히사노리가 공동 진행을 맡는다.

4일 두번째 스테이지 이벤트는 방송리포터 출신으로 무대통역을 진행하고 있는 김주영과 일본에서 개그맨으로 활동하고 있는 히라이 요시유키가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AGF 2018'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자 외에 행사장 내 모든 관람객들은 현장 사정에 따라 입석으로도 행사를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