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음악

코난 20주년 기념 극장판 ost는 어떨까?


코난이 탄생한지 20주년이 되었으며 이를 기념하는 극장판 시리즈 '명탐정 코난: 이차원의 저격수가' 시리즈 사상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우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일본 최고의 배우이자 사구인 시바사키 코우가 이번 작품의 주제가를 불러 화제가 되고 있다


시바사키 코우는 현재 일본을 대표하는 여배우로 1998년 드라마로 데뷔한 뒤 2001년 재일 한국인의 삶을 다룬 영화 'GO'에 출연하며 국내에 이름을 알렸다.


이듬해 개봉하였던 영화 '배틀로얄'에선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연기력을 인정받아 일본 영화 비평가 대상 신인상, 호우치 영화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하였다. 이후 드라마 '하늘에서 내리는 1억 개의 별' '오렌지 데이즈' 영화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용의자 X의 헌신' 등에 출연하며 최고의 여배우로 자리매김하였다.


지난해 17번째 극장판 작품인 '명탐정 코난:절해의 탐정' 더빙에 참여하며 코난과 처음 인연을 맺었고 이 기회로 이번 이차원의 저격수 주제가에 참여하게 되었다. 그녀는 이미 10장의 앨범을 발매 한 인정받은 가수이며 명탐정 코난과 다시 만나 시바사키 코우만의 청량한 목소리로 주제가 'LOVE SEARCH LIGHT'을 부르면서 그녀의 실력을 보여주었다.


직접 대본을 읽고 노래 가사를 쓴 그녀는 범인을 비추는 탐조등 (SEARCH LIGHT) 과 소중한 사람을 비추는 마음의 눈을 상상하여 노래 가사에 담았다고 한다. 시바사키 코우가 부른 'LOVE SEARCH LIGHT'는 국내 개봉작에도 삽입되어 코난 팬들에겐 반가운 선물이 될 예정이다





코난만의 통쾌한 추리와 더위를 날려줄 총격 액션으로 우리 곁으로 돌아온 '명탐정 코난:이차원의 저격수'는 도심 한복판에서 벌어진 알 수 없는 연쇄 저격 사건과 수수께끼 스나이퍼에 대항하는 코난과 경찰 그리고 FBI의 짜릿한 추격전을 담았다. 지난 4월 일본에서 개봉 당시 연속 5주 1위 흥행을 달리던 '겨울 왕국'을 꺾고 흥행 1위를 기록하며 개봉 첫 주말 7억 9천만 엔의 흥행 수익을 기록하였다.


또한 40억 엔이 넘는 누적 수익을 올리며 1997년 '시한장치의 마천루'를 시작으로 총 18편의 극장판 중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며 '코난 탄생 20주년 기념 대작'에 어울리는 흥행을 보여주었다. 과연 국내에선 2009년 개봉한 '칠흑의 추적자'의 66만 명 관객을 넘어설지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8월 7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