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뉴스

"아빠 선생님과 과학의 꿈을 나누어요" 학부모 명예교사 초청수업

[문화뉴스 MHN 오지현 인턴기자] 문지초등학교(교장 고덕희)가 제 51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4월 6일부터 5월 1일까지 '과학의 날 학부모 명예교사 초청 수업'을 실시했다.


학부모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진행된 본 수업은 '바다에서 전화하기', '정수용 빨대 체험', '가상현실 체험', '우리의 미래 환경, 우리 손에' 등 학생들에게 과학적 지식을 전달하는 강의식 수업뿐만 아니라 직접 손으로 만들고 느낄 수 있는 실험·실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의 적극적인 열의와 지원으로 진행된 수업은 과학과 관련된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교와 가정이 함께 연계한 인성교육 및 진로교육의 장이 되었다.


매년 본 행사에 참여하여 학생들과 눈높이를 맞추어준 한 명예교사 학부모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소중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론이 아닌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과학을 가르쳐 주게 되어 뿌듯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고덕희 교장은 "학부모에게는 학교교육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과학적 흥미와 사고를 높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연중 이루어져 과학에 대한 기대와 도전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press@mhne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