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정책뉴스

"모두 지켜야 할 소중한 교통질서" 현곡초, '내 아이 사랑하기' 캠페인 실시

[교육정책뉴스 오지현 기자] 현곡초등학교(교장 황문목)가 지난 12일 학교 앞을 지나는 학부모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내 아이 사랑하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녹색 어머니회에서 주관하고 학교와 학부모, 유관기관이 함께한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은 '내 아이 사랑하기'를 주제로 나부터, 내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든 아이들을 위해 학교 정문 앞 횡단보도에서 운전자에게는 스쿨존 제한속도 30Km/h를 알리고, 전좌석 안전벨트 하기를 실천하자는 의미로 진행이 되었다.

캠페인에서는 '학교안팎 쌩쌩차들 깜짝깜짝 놀라요' 등의 문구가 있는 어깨띠를 착용하고 '교통질서,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소중한 약속'이 새겨진 부채를 운전자들에게 나누어주며 교통안전의 필요성을 알리며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어머니들은 "캠페인을 하면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황문목 교장은 "학생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애쓰시는 녹색어머니회와 캠페인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학교에서도 안전한 통학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학생 안전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