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정책뉴스

학교 문화예술교육 어떻게 활성화하나?

[교육정책뉴스 송형준 기자]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박애경)이 지난 21일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 운영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예술단체와 연계하여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시키고, 아울러 지역민과 함께 어울려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강북교육지원청에서는 11월에 있을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지역민과 함께하는 페스티벌"을 계획하고 있는 것을 안내하면서 관내 예술단체장들에게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협의회에 참석한 예술단체장들은 "앞으로 학교예술교육이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할 것이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특기 적성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11 월 중 북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될 지역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WOW! 울산강북, 학교예술동아리 꿈끼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예술에 소질이 있는 학생들에게 발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꿈과 끼를 마음껏 발현시켜 재능을 키워나가는데 길을 열어주고,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과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형준 dkwltjd111@edupo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