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정책뉴스

미래 이끌 청소년 위한 '청소년주간 기념식·리더십 아카데미'

[교육정책뉴스 조아라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이 지난 22일 오후 1시 30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중, 고, 특수학교 학생, 시교육청 및 울산청년회의소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울산청년회의소와 공동주관으로 2018년 청소년 주간 기념식 및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대한민국 청소년주간은 우리의 미래를 이끌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자신의 가능성을 더 크게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국가에서 매년 5월 마지막 주로 지정하고 있다.

1부 축하마당에서는 청소년주간 기념식으로 ▲학생 대표의 청소년 헌장 낭독 ▲모범 및 선행학생 145명에 대한 교육감 표창장 수여 ▲청소년들로 구성된 울산여상 댄스 동아리 MYB의 공연  ▲울산상고 타악퍼포먼스 동아리 함성소리의 축하공연과, 2부 행사로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R&P 교육컨설팅 수석강사 김미숙 강사의 '지금 이순간 더욱 특별한 우리' 라는 주제로 이미지 메이킹의 중요성 등 좋은 리더의 필수덕목인 '상대방과의 소통능력'에 대해 강의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권리 및 복지 증진을 위한 국민의식을 고양하고 나아가 학생들 개개인이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도록 함으로써 미래사회에 대비한 민주시민의 역량을 키우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조아라  ggg919@edupo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