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뉴스

광양중동초,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캠페인' 실시 "행복한 학교 만들기"

[문화뉴스 MHN 조아라 인턴기자] 광양중동초등학교(교장 심치숙)는 지난 10일 학생들의 통학로에서 학교폭력 예방, 교통안전, 생명존중 및 흡연예방 관련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학부모회에서 주관하는 프리허그데이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교장선생님, 교감선생님뿐만 아니라 1학기에 새로 선출된 3~6학년 반장, 부반장 학생들도 함께 참여하여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과 학교 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한 등·하교 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학생들도 등굣길에 선생님들과 함께 "행복하세요"라는 학교 인사말로 공손히 인사하고 예의바른 행동을 통해 친구 및 선후배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데 의의를 두었다.


학부모회 임원들도 등교하는 아이들을 안아주면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독여주었다.


심치숙 교장은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모두 힘을 합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다웠다"며 "앞으로도 광양중동초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힘을 합하여 더욱 발전하는 광양중동초등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press@mhne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