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학교통신

Wee센터, 신학기 맞이 상담주간 운영한다

[교육정책뉴스 김지혜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란)Wee센터가 신학기를 맞이하여 오는 31일까지,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2017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주간'은 새 학기를 맞이하여 학생⋅학부모 상담을 통해 부적응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심리⋅정서적으로 지원하여 교사와 학생․학부모 간 공감과 소통을 통해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자 한다.

 

단위학교에서도 학교폭력, 학교부적응, 가정문제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학부모에 대해 예방차원의 상담을 실시하고, 학업중단 위기학생, 복교생, 전학 온 학생을 대상으로 집중 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칠곡Wee센터에서는 상시 상담은 물론, 야간 학부모 상담도 진행하여 폭력 등 가정 내 위기 요인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심층 상담 및 보호⋅치유 시설 연계 등 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또한, 상담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담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길거리 홍보인 'Wee심리카페'와 칠곡 경찰서와 합동으로 학교폭력⋅학업중단 예방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칠곡교육지원청 김성란 교육장은 "새 학기를 맞이해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에 처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하였다.

 

김지혜 edp@edupolnews.com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